MY MENU

소아치료법

소아 보약

01 비염증세가 심한 아이
-선천적으로 비염증세가 심하다면 한약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. 비염의 재발율이 높다고 하지만 호흡기 질환의 면역력을 높이게 되면 비염도 치료가 가능합니다.
02 코피를 자주 흘리는 아이
-평소에 아이들이 코피를 자주 흘리게 되는 이유는 몸에 열이 많기 때문입니다. 면역력을 증진하면서 코피를 함께 치료할 수 있는 소아 한약을 처방합니다.
03 식욕부진으로 밥을 잘 안먹는 아이
-소아기에는 충분한 수면과 식사를 해야 됩니다. 식욕부진으로 식사를 거르거나 편식이 심하다면 소아 한약을 처방하여 입맛을 돋게 해줍니다.
04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아이
-소아기에는 잦은 감기로 인하여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 있습니다. 선천적으로 기관지가 약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며, 보약을 써서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주면 평상시에 감기에 덜 걸리게 됩니다.





성장보약

성장부진
보통 1년 약 4cm 미만의 석더러 지라는 경우는 통상적으로 성장부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성장부진에는 유전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.
일반적으로 유전적요인이 미치는 영향은 20~30% 정도에 불과합니다. 오히려 유전적 요인보다 후천적 요인 즉 영양상태, 꾸준한 운동, 주변환경에 따라 성정하는데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성장부진 치료시기?
01 성장치료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.
-사춘기 시작 전 치료가 가장 좋습니다. 여자는 초경 전, 남자는 변성기 이전에 치료를 해야 효과가 클 수 있습니다.
사춘기 이후에는 성장판이 닫힐 확률이 높기 때문에 치료효과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.
02 성장치료는 지속적인 관리 및 관심이 중요합니다.
-부모 입장에서 아이들의 성장속도를 항상 지켜봐야 하며 성장부진에 원인이 될 수 있는 생활습관이든지 각종 질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. 성장부진은 시기를 한번 놓지게 되면 되돌리기가 힘들다보니 그 시기를 명확히 판단할 수 있는 관리와 관심이 필요합니다.
성장부진 치료는?



체성분 검사 및 성장판 검사를 통한 체질 검사 시행

검사 결과에 따라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성장 보약 처방

성장을 돕기 위한 생활 습관 관리

지속적인 성장 관리